티스토리 뷰
회사에 다니시게 되면 기본적으로 4대 보험에 의무 가입이 되어지실거에요. 그렇기에 우리의 급여에서 원천징수가 되기도 하게되는데요. 경우 라면 따라 완납증명서를 제출을 해 봐야하는 경우가있죠.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
이번엔 이넡넷으로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을 받아보시는방법에 대해 설명해볼겁니다. 이중 국민건강보험과 국민연금은상당히 쉽게 발급을 받아 볼수가 있어요.
사회보험 징수포털
온라인에서 사회보험 징수검색엔진이라 서치를 하시면 바로바로 조회를 해볼수있는 사이트가 나오도록 되어지는데요.주소줄에 바로바로 입력을 해서 이동을 하셔도 됩니다. [si4n.nhis.or.kr] 이라고 입력을 해서 사이트 접속을 해 보아도 됩니다.
개인인증
홈페이집로 접속을 하게 되어 졌다면 이렇게 소개가 나오도록 되어 지실 겁니다. 이중 개인인증을 눌러주셔서 접속을 해주시게 되면 됩니다.
인증후 발급가능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는 공인인증서가 필요 한데요. 상단에보이는것과같이 주민번호를 가장 우선 입력해두시고 나서 공인인증서 본인확인을 해주셔야 해요.
완납즈명서 발급신청
본인 확인을 거치게 되면 이제는 진짜로 사용해볼수있는 서비스 항목들이 전부 나오도록 되어지게 됩니다. 나와있는 이중에서 개인주요서비스 중에서 '완납증명서 발급신청'을 눌러보세요.
보험구분 선택
그러면 이렇게 바로 바로 완납증명서를 발급받아 줄수가 있으십니다.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에 대하여 출력이 가능 합니다. 이번엔 컴퓨터로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을 받아보시는 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방문해 주신 분들도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